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디자인'에 해당되는 글 15건

  1. 2011.01.06 좋은 디자인은 정직하다. 디터 람스전. Dieter Rams (3)
  2. 2010.11.10 Audi A8. The art of perfection.
  3. 2010.10.28 Audi A7 Sportback, 디자인을 말하다
  4. 2010.08.23 iPad로 디자인한 Ti5 (시장성 없는SUV?ㅠㅠ)
  5. 2010.08.22 iPad로 디자인한 자동차 (일명 레오5ㅜㅜ) (2)
  6. 2009.10.21 The new iMac with Magic Mouse (2)
  7. 2009.07.24 태어나서 처음 해본 자동차 디자인 (5)
  8. 2009.06.06 직접 상상한 iPhone Video 예상 디자인 (2)

좋은 디자인은 정직하다. 디터 람스전. Dieter Rams

오늘 친구와 함께 디터 람스전을 보고 왔습니다.

독일 산업 디자인의 대부. 디터 람스라는 사람의 디자인에 대해 알게된 좋은 경험이였습니다.

디터람스는 참고로 브라운사의 디자이너이자 전무이사랍니다.

디자이너를 꿈꾸는 저로써는 정말 멋진 전시회였고 디자이너를 꿈꾸는 분이라면 꼭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2011년 3월 20일까지 하니 꼭 가보시면 좋습니다.


DIETER RAMS
- 디터 람스 디자인 10계명 -

Good design is innovative
좋은 디자인은 혁신적이다.

Good design makes a product useful
좋은 디자인은 제품을 유용하게 한다.

Good design is aesthetic
좋은 디자인은 아름답다.

Good design makes a product understandable
좋은 디자인은 제품을 이해하기 쉽도록 한다.

Good design is honest
좋은 디자인은 정직하다.

Good design is unobtrusive
좋은 디자인은 불필요한 관심을 끌지 않는다.

Good design is long-lasting
좋은 디자인은 오래 지속된다.

Good design is thorough down to the last detail
좋은 디자인은 마지막 디테일까지 철저하다.

Good design is environmentally friendly
좋은 디자인은 환경 친화적이다.

Good design is as little design as possible
좋은 디자인은 할 수 있는 한 최소한으로 디자인한다.


자 그럼 이 10계명을 품고 디터 람스 디자인의 세계로~


브라운에서 일하면서 비초에사의 가구를 한때 디자인 했던 디터람스.


가이드의 말씀으로 이 문 손잡이를 여기에 직접 디터람스가 놓고 갔다고 했던 것 같네요.
요즘 디자인 같이 세련되었죠?


디터 람스에게 영향을 받은 디자이너들의 작품입니다. 라이카 카메라, 아이폰, 아이팟, 마이티 마우스등...


흰색 나노, 아이폰 1세대, 무선 마이티 마우스.      ... 그러고보니 다 우리집에 있는거..ㅠㅠ


이것도 역시 디터람스의 작품이 아닌... 영향 받은 제품입니다.
심플하고 디자인 10계명에 맞아떨어질지는 몰라도 디터람스의 디자인이 표준이였기에 디터 람스와의 차별성이 없었습니다.
디터 람스의 영향을 받으면서도 개성을 살린 것은 거의 애플의 조나단 아이브뿐이더군요.


오디오도 되고 녹음도 되는 기기입니다. 4개로 분리되어 있는 디자인입니다.
올인원이 무조건 좋은건 아니라는 것을 보여주는 듯 합니다.


이건 디터 람스의 디자인이 아닙니다.
디자인 다큐 '오브젝티파이드'에서 본 제품인것이 생각났네요.
저 줄을 당기면 CD가 돌아가면서 재생된답니다.


하이파이 레코드 플레이어 같네요. 그 당시로는 저 블랙 색상이 파격적이였다네요. 지금은 블랙이 흔해졌지만요.


스피커들과... 좌측에 있는 브라운관!


디테일이 살아있는 것 같네요. 사실 브라운사가 이렇게 다양한 제품을 만드는지 이번에 처음 알았네요.
브라운 하면 면도기만 생각났었던...


관람 도중 찍은 1층 매표소.
아이맥을 사용할 수 있게 되어있더라구요.
일부러 애플과 관련지으려고 갖다놓은 것 같습니다.


이것은 정말 인상적인 디자인 제품이였습니다. 버튼이 하나! 마치 아이폰의 홈버튼을 연상시키더라구요.
화면 밑에 있는 버튼을 누르면 켜지고, 또 누르면 꺼지는 그런 방식입니다.
채널은 어떻게 돌리냐구요?

그 당시 채널이 하나였더랍니다.


디터람스가 디자인한 주스기라고 하네요.


초기 아이폰 iOS 계산기 어플을 기억하시는지요?
동글 동글하고 ' = ' 이 오랜지색이였던...
디터람스가 디자인한 브라운사의 계산기가 원조라고하네요.
개발 기간 무려 10년.
입력 오류를 방지하기 위해 무지하게 신경을 썼다고 합니다.


다양한 면도기들...
아래 제품들이 상상가지 않나요?






최초의 사진기 제품이라네요. 디터 람스의 디자인은 아니라네요.


시계! 디터 람스의 작품입니다.


포장 디자인. 제가 좋아하는 부분인데, 제품의 특징과 모습을 바로 알 수 있고 심플하게 디자인된 패키지들입니다.
아이패드의 박스도 있네요.


같이 작업한 디자이너들과, 영향을 받은 디자이너들에 대한 전시도 이루어지고 있더라구요.


아날로그 시계와 라디오의 신선하고 깔끔한 만남이랄까요.


손목 시계들입니다. 디터 람스가 디자인한 건지는 몰라도 깔끔한 디자인들이네요.


디터 람스의 헤어드라이기입니다.
원래 흰색, 검은색등을 사용하는 디터람스지만,
시대를 반영하는 디자인으로 원색적인 색을 넣었다고 합니다.


이것은 흡사...


생각나는 제품 있으시죠?

파워맥 G5와 맥프로도 디터 람스의 영향을 받은 듯 하네요.



파워맥 G5나 맥프로의 철가방 같이 열리는 덮개의 시작이 여기일까요?


레코드 플레이어에 먼지가 쌓이는 문제를 아크릴판으로 해결한 훌륭한 디자인.


그 시대에는 담배피는게 멋있다는 반응이였다네요. 그래서 디터람스는 라이터도 디자인했네요.


플래쉬!


최근 아이맥 디자인과 매우 흡사한 디터 람스가 디자인한 스피커입니다.


브라운이 한 때 최고의 디자인을 자랑했었을때가 고스란히 전시장에서 발하고 있는 듯 하였습니다.


제 친구는 이걸 보고 외계인 같다고 표현했습니다. 제가 봐도 좀 그런듯 하네요.


브라운의 또다른 주스기입니다. 오렌지 같은 것만 갈 수 있겠죠?


뭔지는 잘 모르지만 맘에 든 제품 중 하나였습니다.


버튼 하나하나 살아있는 디테일.
노란색, 빨간색 버튼은
마치 M&M's 초콜릿 같더군요.


마지막으로 총 소감을 말하자면... 디터람스의 디자인은 한 시대를 풍미했다는 평가를 받기에 마땅한 것 같습니다.
시대를 초월해 세련미와 실용성을 모두 살린 디자인이였습니다.
제가 존경하는 조나단 아이브가 영향을 받았다길래 가본 디터 람스전.
조나단 아이브에게 영향을 준 디자이너로 제 기억 속에 있지 않고,
정직한 디자인을 하는 디자이너, '디터 람스'로 존경할 것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의 로고를 만들다  (2) 2012.01.23
MY DESK  (0) 2011.09.13
좋은 디자인은 정직하다. 디터 람스전. Dieter Rams  (3) 2011.01.06
Paris 여행사진 3  (2) 2010.12.25
Paris 여행사진 2  (0) 2010.12.25
Paris 여행사진 1  (2) 2010.12.25
트랙백 0 Comment 3

Audi A8. The art of perfection.


아 이 영상은 정말 볼 수록 심장을 뛰게 하네요.

저도 언젠간 저런 멋진 디자인을 해봤으면..하고 생각해봅니다. ^^

마지막에 "디 아트 오브 퍼빽션."이라고 말씀하시는 젊은 아우디 회장님 ㅠㅠ 멋진분이신듯.ㅠㅠ
저작자 표시
신고
트랙백 0 댓글 0

Audi A7 Sportback, 디자인을 말하다


저도 언젠간 저런 멋진 스케치를 할 수 있겠지요?ㅠㅠ
저작자 표시
신고
트랙백 0 댓글 0

iPad로 디자인한 Ti5 (시장성 없는SUV?ㅠㅠ)

이번엔 같은 패밀리룩의 SUV 를 그려보려했으나 시장성이 영ㅠㅠ


저작자 표시
신고

'그림' 카테고리의 다른 글

iPad로 그린 Audi Q5 (뒷모습)  (0) 2010.08.24
iPad로 그린 BMW Z4  (0) 2010.08.23
iPad로 디자인한 Ti5 (시장성 없는SUV?ㅠㅠ)  (0) 2010.08.23
iPad로 디자인한 자동차 (일명 레오5ㅜㅜ)  (2) 2010.08.22
iPad로 그린 KIA Soul  (0) 2010.08.19
iPad로 그린 VW Golf  (2) 2010.08.19
트랙백 0 댓글 0

iPad로 디자인한 자동차 (일명 레오5ㅜㅜ)

아이패드로 이번엔 직접 디자인을 해봤습니다 ㅠㅠ

자동차를 디자인한건 제 생애 두번째 디자인이네요 ㅠㅠ

자동차 로고는 그냥 제 이름을 따서 G 자를 박았습니다 ㅠㅠ


저작자 표시
신고

'그림' 카테고리의 다른 글

iPad로 그린 BMW Z4  (0) 2010.08.23
iPad로 디자인한 Ti5 (시장성 없는SUV?ㅠㅠ)  (0) 2010.08.23
iPad로 디자인한 자동차 (일명 레오5ㅜㅜ)  (2) 2010.08.22
iPad로 그린 KIA Soul  (0) 2010.08.19
iPad로 그린 VW Golf  (2) 2010.08.19
iPad로 그린 KIA K7 (Cadenza)  (0) 2010.08.18
트랙백 0 Comment 2

The new iMac with Magic Mouse

새로운

오늘 발가락땜에 병원을 갔다오니 애플이 또 일을 내놨다.
새로운 아이맥을 비롯해 새로운 애플 제품들이 쏟아졌다.
일단 아이맥만 이 포스팅에서는 다룰것이다.

새로운 아이맥은 '새롭다'고 하기엔 좀 식상한 디자인으로 보일 수도 있다. 적어도 내게는 그랬다.
그러나 훨씬 디테일해지고 심플해진 디자인은 내 맘을 사로잡기 충분했다.

스펙을 살펴보자.

먼저 디스플레이 부분은 어떻게 바뀌였을까.
일단 사이즈는 두가지다. 21.5인치와 27인치의 대형 스크린이다.
게다가 LED backlit 디스플레이라 환경을 고려했다. 환경은 언제나 고려하고있고 또 당연히 그래야만 하는거지만.
주목해야할 점은 16:9 비율의 화면이다.
이제 아이맥을 컴퓨터겸 TV 대용으로 쓰는데 완벽하지 않을까. 그리고 많은 디자이너와 사진가, 비디오 작업하는 이들에게는 희소식이다.

성능은 어떠할까.
언제나 그러하듯 2배 빨라진 아이맥은 i7 프로세서를 탑재했다.
말이 필요없지 않을까.

또 한 가지 주목해야할 것은 바로 새로운 마우스.
Magic Mouse이다. 무선 마이티 마우스의 후속작이라고 보면 된다.
이제 Mighty Mouse라는 이름은 소송과 함께 역사의 뒤안길로 가게되었다.
유선 마이티 마우스는 이름을 Apple Mouse로 바꾸었다.


자 그럼 매직마우스의 기능을 살펴볼까?
매직마우스는 세계 최초의 '멀티터치 마우스'이다.
멀티터치 기술을 채용한 최초의 마우스란 말씀!
디자인은 말로 이룰 수 없을만큼 천재적인 디자인이다. 역시 조니다. 능력자 조니...ㅠㅠ
디자인을 보면 마우스 위에 아무것도 없다.
그저 아무대나 손가락으로 재스쳐를 주면 인식해서 동작을 실행한다.
클릭은 오른쪽 왼쪽을 인식하는대다 왼손잡이를 위한 세팅도 가능하다.
정말 대단하다. 멋지다.

이번 신제품 발표.
스티브 잡스의 복귀이후 이렇다할 혁신을 못 느꼈는데, 역시 잡스다. 역시 조니다. 이런 생각이 들었다. 또한 열심히 일한 다른 직원들에게도 박수를 보낸다.
매직마우스는 탐난다 정말...


보너스 >>
새로운 애플 리모트다.



저작자 표시
신고

'Apple Inc. > Mac & Tech' 카테고리의 다른 글

Apple MacBook Air 소개 비디오  (0) 2010.10.25
The new MacBook and Mac mini  (1) 2009.10.21
The new iMac with Magic Mouse  (2) 2009.10.21
Mac OS X Snow Leopard!!!  (2) 2009.08.24
[WWDC09] Snow Leopard 발표  (2) 2009.06.09
새로운 Xserve 발표  (8) 2009.04.07
트랙백 0 Comment 2

태어나서 처음 해본 자동차 디자인

오늘 그냥 그려봤어용 ㅇㅅㅇ ^^; ㅎㅎ

차 이름은 안 정했구요, 로고도 그래서 없구요 ㅋㅋㅋ

여러분이 한번 정해주세요 ㅋ



맥을 이용해 Flash로 다시 작업한 모습.




저작자 표시
신고
트랙백 0 Comment 5

직접 상상한 iPhone Video 예상 디자인

아이폰 비디오!
WWDC에서 발표될지도 모르는 루머에 가득찬 이 제품!
직접 희망하는 디자인으로 그려봤습니다.
에궁 아침부터 뭐하는거지? ㅠㅠ


저작자 표시
신고
트랙백 1 Comment 2
prev 1 2 next